소셜미디어 구독자 9월 둘째주 리포트 - 2023년 37주간
2023-09-17

네이버와 다음뉴스 구독자 주간 그래프이다. 네이버는 보합 추세이고, 다음뉴스는 분모가 적은 규모로 꾸준한 증가 추세이다.

네이버 구독자 상위 10위권 리스트이다. 주간 6,000여명, 0.01% 증가했다. 일일 단위는 보합 추세 유지, 주간 변화는 0.01% 소소하게 증가했다.

다음뉴스 구독자 상위 10개사 변화표이다. 지난주에 비해 7,000여명, +0.75%로 꾸준한 증가 추세이다.

유튜브와 틱톡 구독자 주간 그래프이다. 꾸준한 증가 추세로 틱톡은 9월 30일 '인사이트'가 10만 감소로 인해 4일간 내려갔고, 10월 3일 'VOGUE'가 10만 증가하여 다시 복구된 모습이다.

유튜브 구독자 상위 10위권은 주간 30,000여명, 평균 0.07% 로 꾸준하게 증가 추세이다.

틱톡 구독자 상위 10위권은 주간 110,000여명, 평균 0.46% 증가했다.

네이버TV와 카카오TV 구독자 주간 그래프이다. 네이버TV는 꾸준한 증가 추세이고 그에 반해 카카오TV는 연속 하향 추세이다.

네이버TV 상위 10위권은 주간 4,000여명, 평균 0.57% 증가했다.

카카오TV 구독자 상위 10위권은 주간 -1,000여명, 평균 -0.08% 감소 추세이다.
AI, L4 등 4차 산업의 길목인 클라우드는 대형 외국 업체가 국내 시장을 잠식한 상태입니다. 국내 클라우드에 대한 기술 및 서비스 향상 등의 꾸준한 투자와 발전을 통해 사용자 저변 확대를 기대합니다.
이명규 ICT연구소 mglee@kode.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