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④] 인스타그램 구독자 분기 분석, 8월 첫째주 - '24년 31주간
2024-08-04

'네이버POST' 구독자 2주간 변화이다. 전체 매체사 8월 10일 844.1만에서 8월 24일 844.2만으로 약 1천명 증가했다.

'네이버POST' 구독자 1, 2분기 상위 10위권 분야별 합계 순은 (2분기말 기준) ① 전문지(143만), ② 인터넷(137만), ③ IT(112만), ④ 경제(94만), ⑤ 매거진(44만), ⑥ 종합(27만) 순으로 분석되었다.

'네이버POST' 구독자 분야 분기별(Q1, Q2) 상위 10위권 분석이다. '전문지' 분야가 합계 143만으로 1분기 보다 -1,000여명 감소했고 순위 변화는 없다. '인터넷' 분야는 137만으로 1분기 대비 -2,000여명 감소했고 순위는 '데일리안' 1단계 하락했다.

'IT' 분야가 합계 112만으로 1분기 보다 -3,000여명 감소했고 순위는 '헝그리앱' 2단계 하락했다. '경제' 분야는 94만으로 1분기 대비 1,000여명 증가했고 순위는 '이데일리' 1단계 상승했다.

'매거진' 분야가 합계 44만으로 1분기 보다 1,000여명 증가했고 순위는 '메종' 2단계 상승, '월간중앙' 2단계 하락했다. '종합' 분야는 27만으로 1분기 대비 -1,000여명 감소했고 순위는 '한겨레', '경향신문'이 1단계씩 하락했다.
1, 2분기 '네이버POST' 구독자에 대해 6개 카테고리별 상위 10원권을 분석 결과 분야별 대체적으로 정체 현상으로 크게 증감이 없다. 플랫폼의 특성상 종합이나 방송 분야 보다 전문지, 인터넷 분야가 상위권을 점유하고 있다.
이명규 ICT연구소 mglee@kode.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