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정보기술협회 회원 여러분  
제6대 한국언론정보기술협회장을 맡아 일하게 된 정순한 입니다. 

현재 미디어 생태계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의 변화하는 일상에서,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한국언론정보기술협회는 변화하는 세상의 중심에서 정보통신기술을 통해 언론계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적을 위해 언론정보기술인 상호간의 우의와 협력을 다지고 이를 통해 협회의 권익과 신장을 도모해 더욱 발전하는 협회가 될 것입니다. 

'한국언론정보기술협회'는 2006년 한국언론진흥재단의 NewsML 기술분과를 시작으로 언론산업의 디지털 유통표준을 만들어 단체표준으로 제정하는 NewsML포럼을 기반으로 2007년 5월 발기인 모집 및 위원을 선정하고 동년 10월 31일 '한국언론전산인협회'를 설립하였으며, 2008년 2월 대전에서 제1회 기술세미나의 개최를 시작으로 총 14회에 걸처 전국 기술세미나를 개최하여, 언론계에 종사하는 정보기술인들에게 필요한 미디어 동향과 글로벌 트랜드 그리고 최신기술을 소개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에서 정보기술인들이 알아야 하는 정보를 학습하고 공유하여 개인의 능력을 키우고 종사자들 간의 정보교류와 친교에도 많은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단체등록을 완료하고 새로운 조직으로 협회의 내실 및  지속 가능한 기반을 만들겠습니다. 우리가 함께 협력하고 서로를 지원함으로써, 한국언론정보기술협회에 의미 있는 해로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언론정보기술협회 회장 정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