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구독자, 연간 네이버 100만 단위 변화 - '24년 35주간

본 리포트는 국내 포털에 콘텐츠 및 검색 제휴 뉴스 서비스중인 국내 사이트 약 1200여 매체사를 중심으로 소셜미디어(SNS) 구독자(follower)를 분석했다.
이명규 ICT연구소 2024-09-01 19:36:12
8월 다섯째주 연간 네이버 100만단위 변화를 분석했다.

* KODES ICT연구소. 2024.08.31.

 

네이버 100만 단위 매체사 변화이다. 500만 그룹은 1월 10개사에서 8월 9개사로 감소, 400만 그룹은 12개사에서 14개사로 증가, 300만 그룹은 8개사에서 9개사로 증가, 200만 그룹은 17개사에서 15개사로 감소, 100만 그룹은 18개사에서 20개사로 증가했다.

* KODES ICT연구소. 2024.08.31.

네이버 100만 단위 매체사 변화이다. 6월 '머니S'가 100만 그룹, 8월 '세계일보'가 300만 그룹에 안착했다.


네이버 100만 단위 증가 매체사는 작년에 비해 느슨한 상태로 증가했다. 'KBS', '아시아경제'가 100만 올랐다가 다시 원위치했다. 반면에 100만 증가한 매체사는 7개사이다.

이명규 ICT연구소 mglee@kode.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서울시스템의 언론사 최신동향

서울시스템의 언론사 최신동향

2024년 한국언론정보기술협회 NAVER GAK 세미나한국언론정보기술협회에서는 지난 10월 25일 세종시 NAVER 데이터센터 각 에서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