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구독자 9월 둘째주 리포트 - 2023년 37주간
2023-09-17

네이버 100만 단위 월간 구독자 변화이다. 500만 1곳, 300만은 1곳, 100만 2곳 등 총 4개 매체사가 증가했다. 9개월 동안 500만, 300만, 100만 그룹이 증가한 반면 400만 및 200만 그룹은 상대적으로 감소했다.

네이버의 9월 변화는 500만 그룹에 'MBC', 300만 그룹 '디지털타임스', 100만 그룹 '한경비즈니스', '주간조선' 등 4개 매체사가 진입했다.

네이버 구독자 9월 상위 10개 매체사의 변화표이다. 'MBC'가 500만 그룹에 진입함으로 순위가 5단계 뛰었다. 구독자는 60,000여명, +0.12% 증가했다.

다음뉴스 구독자 9월 상위 10개사 변화표이다. 구독자는 지난달에 비해 25,000여명, +2.72% 증가했다.

X(트위터) 구독자 9월 상위 10개사 변화표이다. 구독자는 지난달에 비해 -5,000여명, -0.05% 감소했다.

스레드 구독자 9월 상위 10개사 변화표이다. 순위는 '인사이트' 2단계 증가, '마리끌레르' 및 'SNSNOW' 각각 1단계 하락했다. 독자는 지난달에 비해 138,000여명, +11.3% 증가했다.

유튜브 구독자 9월 상위 10개 매체사이다. 순위 변화는 'MBC'가 1단계 상승했다. 구독자는 340,000여명, +0.62% 증가했다.

틱톡 9월 상위 10개 매체사이다. 순위 변동은 '디스패치' 1단계 하락, '인사이트패션'이 1단계 상승했다. 구독자는 -40,000여명, -0.24% 감소했다.

페이스북 9월 상위 10개 매체사이다. 구독자는 8,000여명, +0.30% 증가했다.

네이버와 소프트뱅크의 일본 합작사 Z홀딩스의 자회사인 '야후재팬'과 '라인'이 10월 초 새 회사인 '라인야후'로 합병한다고 합니다. 합병 후 야후재팬과 라인의 이용자을 통한 광고 등의 효과를 높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네이버의 일본 사업과 사용자로 인한 많은 효과를 기대합니다.
이명규 ICT연구소 mglee@kode.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