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구독자 02월 둘째주 리포트 - '24년 06주간
2024-02-11

포털 네이버 구독자 주간 변화이다. 전체적인 구독자는 지난주 상승 후 약간 증가했다. 상위 10위권 주간 구독자 순위 변동은 없고 평균 -200여명 감소했다.

유튜브 및 틱톡 구독자 주간 변화이다. 전체적인 구독자는 증가 추세이다. 특히 틱톡은 많은 상승을 했다.

유튜브 및 틱톡의 상위 10위권 구독자 월간 변화이다. 유튜브는 'SBS'가 1단계 상승했고 평균 +33,000여명, +0.61% 증가했다. 틱톡은 평균 +19,600여명, +0.49% 증가했다.

네이버TV 및 카카오TV 구독자 주간 변화이다. 전체적인 구독자로 네이버TV는 연속 증가이나 카카오 TV는 연속 감소 추세이다.

네이버TV 및 카카오TV의 상위 10위권 구독자 월간 변화이다. 네이버TV는 평균 +700여명, +0.76% 증가했다. 카카오TV 평균 -700여명, -0.49% 감소했다.
지난주 애플 팀쿡은 '애플차 포기'와 'AI 집중'으로 전환, 메타 저커버그 및 오픈AI 샘알트먼의 국내 방한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미 미국은 'AI경제' 체제로 전력질주 중이다.
한국은 AI를 위한 H/W와 S/W의 산업 기반을 갖추고 있다. 뉴스와 관련한 AI 업무 응용과 사업 방향성을 생각할 때이다. 인터넷 대중화로 언론사 광고는 포털으로 이동했다. 'AI경제' 시대의 생존전략이 절박하다.
이명규 ICT연구소 mglee@kode.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