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구독자 02월 첫째주 리포트 - '24년 05주간
2024-02-04

포털 네이버 전체 구독자 2주간 변화이다. 지난 9일 '대전일보'가 100만 그룹에 진입 후 미미한 추세이다.

포털 네이버 상위 10위권 주간 구독자 순위 변동은 'KBS'가 구독자 감소로 400만 그룹으로 떨어짐으로 500만대 5개 매체사의 순위 변동이 있다. 구독자는 평균적으로 변동이 없다.

X와 트위터의 구독자 전체 2주간 그래프 변화이다. X는 소폭 증가, 스레드는 소폭 감소했다.


X 및 스레드 구독자 상위 10위권 월간 변화표이다. X는 평균 -700여명, -0.07% 감소했고 스레드는 평균 +10,800여명, +5.33 증가했다.

팟빵과 오디오클립의 구독자 전체 2주간 그래프 변화이다. X는 미미한 증감, 오디오클립은 연일 증가 추세이다.


팟빵 및 오디오클립 구독자 상위 10위권 월간 변화표이다. 팟빵은 변동이 없고, 오디오클립은 평균 +200여명, +2.16% 증가했다.
또한 발빠른 영상 공급자가 한 몫을 했다. 틱톡 유통 스트리밍 콘텐츠 측면에서 넷플릭스 24%, 프라임비디오 21%, 맥스21%, 피콕 15% 순이다.
CF 광고보다 짧은 영상이 기존 매체의 틈새 영역을 파고든 효과로 본다. 임팩트한 메세지 전달에 효과적인 숏폼 영상이 뉴스 소비시장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명규 ICT연구소 mglee@kode.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