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구독자 1월 둘째주 리포트 - 2023년 2주간
2023-01-15

네이버와 다음(뉴스)의 소셜미디어 분야 2주간 전체 시장의 변화이다. 네이버 구독은 지난 1월 28일을 기점으로 소폭 감소 추세이다. 반면에 다음 구독은 점진적으로 증가 추세이다.

네이버 구독의 주간 변화는 지난주에 이어 전체적으로 소폭 하향 추세이다.

다음(뉴스) 구독은 지지난주 KBS와 한겨레21이 동률이었으나 지난주 KBS 구독이 오르면서 순위가 바뀌었다. 전체적으로 비슷하게 오르면서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유튜브 구독은 방송중에서도 연예부분이 상위를 고수하고 있다.

네이버TV와 카카오TV는 서로 반대 추세를 볼 수 있다.

네이버TV는 TV조선 외엔 큰 변동없이 미미하나 전체적으로는 상향 추세이다.

카카오TV는 큰 변동없으나 전체적으로 하향 추세이다. 유튜브의 선점에 눌려 국내 영상 플랫폼은 어려운 형국이다.
이명규 ICT연구소 mglee@kode.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