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구독자 1월 첫째주 리포트 - 2023년 1주간
2023-01-08

네이버 소셜미디어(https://news.naver.com) 구독자 변화는 지난주와 같은 순위을 유지했고, 구독자 변동도 큰 변화가 없다.


오디오(라디오) 콘텐츠 플랫폼인 팟빵(https://www.podbbang.com)은 지난주와 비슷한 순위와 변동을 유지하고 있다. 다만 TBS는 올해 3주간 변화는 (-5,000) → (-3,000) → (-1,000) 와 같은 패턴으로 하강했다. '김어준 뉴스공장' 이후 주춤하는 자리이나 전체적으로 하강 추세이다.

오디오클릭(https://audioclip.naver.com)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오디오 플랫폼이다. 순위 변동없으며 3PROTV가 선점하여 지난주에 비해 구독자가 증가했다.

팟빵과 오디오클릭의 2주간 구독자 변화 구간이다. 팟빵은 계속 하강 추세에 비해 오디오클릭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뷰는 카카오톡에서 운영중인 소셜미디어이다. 순위 변동없으며 구독자 변동도 중앙일보 외엔 답보 상태이다.

플립보드(https://flipboard.com)는 매체사의 RSS 포맷을 서비스한다. 소개된 기사는 아웃링크로 서비스하는 플랫폼이다. 매거진 '시사IN'이 1위를 고수하고 있다.
1월 세째주의 SNS(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순위 및 구독자 변화는 미미한 편이다. SNS 플랫폼 톱10 안에 안착한 매체사는 여러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체사의 다양한 유입 정책에 힘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명규 ICT연구소 mglee@kode.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