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구독자 7월 첫째주 리포트 - '24년 27주간
2024-07-07
7월 둘째주 주간 분석 네이버 및 1, 2분기 카테고리별(종합, 경제, 방송 등) 분석했다.

네이버 구독자 2주간 변화이다. 지난주 6월 29일 1.9092억, 7월 13일 1.9089억으로 3만 감소했다.

네이버 구독자 주간 변화이다. 상위 10위권 매체사로 평균 -800명, -0.02% 감소했고 순위 변화는 없다.

네이버 구독 플랫폼 1, 2분기 분석표이다. 종합일간지 10개사중 500만은 3개사(중앙, 조선, 국민 등), 400만대은 5개사(한겨레, 경향, 동아, 서울, 한국 등), 300만은 문화일보, 200만은 세계일보 등이다. 100만 단위 내에서는 순위 변동은 없고 미세한 변동은 있다.
경제지는 100만 단위 변화 매체사는 2곳이다. 아시아경제가 500만에서 400만으로 감소, 파이낸셜뉴스가 100만 증가하여 400만이다. 전체적으로 500만은 2개사(매경, 한경 등), 400만은 7개사(아시아경제, 머니투데이, 서울경제, 이데일리, 조선비즈, 헤럴드경제, 파이낸셜뉴스 등), 200만은 SBSBiz 이다.
방송은 500만 4개사(JTBC, YTN, MBC, SBS 등), 400만 KBS, 300만 3개사(연합뉴스TV, 한국경제TV, MBN 등), 200만 2개사(채널A, kbc광주방송 등) 이다.
카테고리별 10개사의 구독자 총합 순은 종합일간지 4073만, 경제지 4017만, 방송 3943만으로 분석됐다.
이명규 ICT연구소 mglee@kode.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