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구독자 03월 다섯째주 리포트 - '24년 13주간
2024-03-31

포털 네이버 전체 구독자 2주간 변화이다. 지난 17일 '아시아경제'가 500만 그룹에서 400만 이동으로 하향 그래프의 변화가 생겼다. 상위 10위권 주간 구독자 순위 변동은 'KBS'가 1단계 올랐고, 구독자는 평균 900여명 0.02% 증가했다.

X와 스레드의 구독자 전체 2주간 그래프 변화이다. X는 지난 4월 9일 급격히 하락했다가 12일 다시 회복했고, 스레드는 소폭 증가했다.

X 및 스레드 구독자 상위 10위권 월간 변화표이다. X는 평균 -2000여명, -0.24% 감소했고 스레드는 'allure'와 '하퍼스바자'의 순위가 서로 바뀌었다. 구독자는 평균 +13,500여명, +5.07 증가했다.

팟빵과 오디오클립의 구독자 전체 2주간 그래프 변화이다. 팟빵은 'MBC'의 증가 요인, 오디오클립은 연속 증가 추세이다.

팟빵 및 오디오클립 구독자 상위 10위권 월간 변화표이다. 팟빵은 구독자 평균 +200여명, +0.09% 증가, 오디오클립은 변화가 없었다.
미국 메타는 18일(현지시간) 대형언어모델(LLM) '라마3'와 인공지능 챗봇 '메타AI'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하는 동시에 이미지 및 애니메이션(GIF)을 생성할 수 있다.
오픈AI GPT-4, AWS 클로드3, 구글 제미나이 등은 유료인 반면에 '메타AI(Meta AI)'는 무료이다. 우선적으로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와츠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AI는 사용자에겐 편리한 기능으로 한단계 발전의 기회다. SNS 플랫폼 내에서 콘텐츠 제작을 쉽게 해결함으로 체류시간을 늘릴수 있다. AI산업은 인터넷, 모바일과 같은 큰 변환의 시기이다.
이명규 ICT연구소 mglee@kode.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