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의 언론계 생성형 AI 도입사례 및 적용 방안
2024-11-06
제목 : 크롬의 서드파티 쿠키 지원중단이 불러올 변화: 온라인 미디어 산업의 새로운 도전과 데이터 전략
주최/주관 : 뉴스테크 이니셔티브/건국대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센터(DCRC)
일정 : 언론재단 프레스 센터 19층, 1월 24일 14:30 ~ 17:30
신청 : 01월 12일(금) 09:00 ~ 01월 24일(수) 10:00
후원 : 구글 뉴스이니셔티브, 연합뉴스
사회 : 황용석 (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DCRC 센터장)
- 발제1 : "개인정보보호법 강화가 뉴스산업에 던지는 함의", 고환경 변호사 (법무법인 광장)
- 발제2 : “온라인 광고에서 서드 파티 쿠키의 기능과 지원중단에 따른 영향", 신원수 부회장 (디지털광고협회)
- 발제3 : “구글 크롬의 서드 파티 지원중단 정책과 대안 기술”, Shu Hirasaka Strategic Partner Development Manager (Privacy Partnerships, Google)
- 발제4 : “쿠키포칼립스(cookiepocalypse) 시대, 언론사의 퍼스트 파티 데이터 플랫폼화 전략의 중요성”, 권기정 센터장 (연합뉴스 플랫폼혁신센터)
종합 토론
- 신석호 전무 (동아닷컴, 온라인신문협회)
- 정순한 국장 (에너지경제 디지털콘텐츠국, 언론기술인협회)
- 김위근 최고연구책임자 (퍼블리시)
- 허윤철 국장 (인터넷신문협회)
- 김동현 팀장 (나스미디어 광고본부)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