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넷째주 결산, 네이버 구독자 100만 단위 분석 및 10, 11월 비교 분석했다.


네이버 100만 단위 월간 구독자 변화이다. 지난달과 같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네이버와 다음 뉴스의 상위 10개 매체사 구독자 변동이다. 네이버의 순위 변동은 없고, 전체적으로 꾸준한 증가했으나 상위 10개 매체사는 -16,000여명 -0.03% 감소했다. 반면에 다음은 꾸준히 증가하여 46,000여명 4.52% 증가했다.


유튜브와 틱톡의 상위 10개 매체사 구독자 변동이다. 유튜브 순위 변동은 없고, 월간 420,000여명 0.67% 증가했다. 틱톡은 순위 변동 3개사, 155,000여명 1.23% 증가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상위 10개 매체사 구독자 변동이다. 페이스북 순위 변동은 없고, 전체적으로 증가했으며 30,000여명 0.08% 증가했다. 반면에 인스타그램은 순위 변동 5개사, 429,000여명 1.9% 증가했다.


X(트위터)와 스레드의 상위 10개 매체사 구독자 변동이다. X(트위터) 순위 변동은 없고, 158,000여명 1.16% 증가했다. 인스타그램은 순위 변동 2개사, 84,000여명 4.5% 증가했다.
다음 뉴스의 10월 국내 시장 점유율은 4.3%인 반면에 네이버 57.8%, 구글 33.1%로 나타났다. 지난 5월 5.1% (사내독립기업 전환), 카카오 합병전 20% 수준에서 심각한 추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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